학교소개

소개

 

속회란 웨슬리 시대에 시작한 Class Meeting을 번역한 한자어이다.
속(屬)이란 한자는 어디에 붙어있다는 말이다. 속회란 어디에 속하였다는 뜻으로,
영어로 Belonging이란 말이다.
Class Meeting의 Class란 말은 함께 모인다는 의미를 지닌 헬라어 크레스란 말이다. 또한 라틴어로 크레스란 말은 작은 모임이란 말이다.
속회라는 이름은 속회의 원어인 Class Meeting의 약어인 CM으로 불러도 좋을 것이다.
집에서 모이는 이 작은 모임이 오늘의 시대에 가치를 드러내는 이유는
성경적인 모임으로 우리를 돌아가게 한다는 점이다.
집에서의 모임은 성경에 근거하고 있는 크리스천의 생활이다.

속회가 지니고 있는 10가지 가치

1. 올바른 교회되기
2. 평신도를 깨우기 (벧전 2:9)
3. 건강한 교회 구조 (히 10:39)
4. 전도의 명령 실행 (마가 1:38)
5. 은사 발견과 개발 (고전 12:27)
6. 공동체 (롬 12:15~16, 행 2:44~47)
7. 교회의 영광 (마 5:16)
8. 지도력의 세움 (막 10:35~45)
9. 돌봄과 책임 (눅 15:3~7)
10. 거룩에서 거룩으로의 성화 (렙2:10, 레11:44~45)

 
Greeting(교장 인사말)


 

김철한.jpg
Cheolhan Kim Superintendent of DIS

 

 

“고색교회(오목천교회의 전신)가 1911년 9월 11일에 사립소학교를 설립학고 초가집 12간을 80원에 사서 교실로 사용하고, 학생들 수가 25명이 되었고, 다음 해 28명이 되었다.”

- 「그리스도 회보」 1912년 9월 30일 발행

 

1911년 오목천교회(前 고색교회)의 성도들은 “교육이 나라의 미래와 성장을 위한 동력이라고 믿고, 학원선교에 매진한 것은 분명하다. 일제의 통치하에서 오목천교회가 복음을 들고 꿈꾼 애국운동은 3.1 운동만이 아니고 사람을 기르는 교육선교였다.”

- 김철한 감독의 「목회낙수」 2020년 5월 31일  “한국 선교 초창기 교육 사역(2)” 중에서

 

 

BL3.png109년 전 교육선교를 통해 복음으로 민족 애국 운동을 펼쳤던 그 정신을 계승하여 설립된 데스터니 국제학교는 세 가지 교육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1) 따뜻한 마음으로 서로를 품고 섬길 줄 아는 인성
(Personality with warm-hearted manners for one another) 

(2) 실력이 있는 글로벌 리더 양성
(Global Leadership with talents and skills)

(3) 하나님께 영광 올려드릴 줄 아는 영성
(Spirituality for glorification on God)

 

데스터니 국제학교 이렇게 인성, 실력, 영성이 있는 인물들을 길러 내기 위해 세워진 학교로서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하나님의 사랑을 깨닫게 하며, 하나님의 자녀로서 신앙공동체에 뿌리를 깊이 박고 자라게 하고, 모든 관계속에서 성령과 동행하는 삶을 살아, 이 세상에서 자기의 제자직을 소망 가운데 감당하게 하기 위해 109년 전 세워진 기독 사립소학교의 교육선교 정신을 계승하여 설립된 데스터니 국제학교입니다. 

History(학교역사)

 

2017년 태국 치앙마이 국제학교 운영정탐
2018년 국제학교 설립을 위한 TF팀 구성
국제학교 여러 곳 탐방 및 연구
오목천교회 기획위원회에 보고 – 국제학교 설립 결의
2018.12.10 Destiny International School 코드 넘버 획득
2019.3.12

개학

 

 Vision(비전)

 

데스티니 국제학교는 100여 년 전에 세워진 사립 소학교의 부활이다. 오목천교회의 전신인 고색교회는 1911년 9월 11일에 사립소학교를 설립하여 복음으로 애국운동의 씨앗이 된 3.1운동 뿐만 아니라 사람을 기르는 교육선교를 펼친 역사를 지니고 있다.
이 교육선교의 정신을 계승하여 2018년에 설립된 데스티니 국제학교는 이러한 비전위에 기초하고 있다.

 

1. 학교교육에서 주지 못하는 하나님 나라를 세워가는 영성이 있는 인재 세우기

학교는 이 세상에 적응하는 기술을 연마시키는 인간양성소이다. 세상에서 살아남기 위한 지식 위주의 교육 훈련소이다. 여기에서 얻을 수 있는 것은 대학 진학이다. 그리고 훌륭한 직장에 들어가는 자격을 획득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학교교육 현장에서는 신앙을 교육할 수 없다. 아니 신앙을 언급하면 안 된다. 위법이고 인권 침해가 된다. 
그러나 인간발달에 있어 가장 중요한 시긴인 청소년기에 신앙 교육을 제대로 하지 못하면 하나님 나라는 세워지기 어렵다. 그래서 국제학교는 영성이 있는 인재를 세우려는 것이다. 즉 학교교육에서 결코 줄 수 없는 하나님 나라를 세워가는 영성이 있는 인재를 세우려는 그 존재의 의미가 있다. 다른 말로 하면 선교인 셈이다.

 

2. 세상의 가치관을 우선하기보다 성경적 가치관으로 살아가는 인재 세우기

이미 아주 오래전부터 학교는 가설에 근거한 다윈의 진화론으로 학생들을 무장시켜왔다. 이제는 성(性) 이론으로 학생들을 무장시킨다. 하나님이 없는 학교에서의 교육은 창조 신앙을 파괴시키고, 더 나아가 가정의 제도를 파괴시킨다.
양성 평등이 아닌 성 평등 조례를 통과시켜 50가지 젠더(Gender)의 성적 지향을 인정하게 하고 생물학적 남성, 여성을 깨뜨린다. 사회적 성은 남성과 여성이 아니고 데미젠더(demi-gender), 트렌스젠더(transgender), 폴리젠더(poly-gender), 젠더플루이드(genderfluid) 등 50 가지의 성이 있으므로 이 다양한 성적 지향을 차별 없이 받아들이도록 교육하게 하는 것이 미국, 유럽의 학교 교육과정이다.
한국도 이러한 교육과정의 영향을 받아 각 도마다, 시마다, 군마다 성 평등 조례 통과를 시도하고 있다. 경기도에서는 이미 이 성 평등 조례가 통과되었다. 그렇다면 불원간(不遠間) 공교육의 학교 마당에서는 남성, 여성으로 결혼하는 것이 아닌 동성과의 결혼, 사람과 동물과의 결혼까지 수용하게 되므로 이런 사회적 성 교육을 받은 아이들은 가정을 창조하신 하나님을 수용하기 어렵게 될 것이다.
자라나는 성장기에 있는 우리 자녀들! 그 아이들의 가슴에 남, 녀의 성을 가르쳐야 할 것이가? 교회를 깨뜨리고 가정을 깨뜨리고, 성경을 찢어버리게 만드는 젠더 이론을 주입시켜야 할 것인가?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게 하려면 세상의 가치관을 뛰어넘어 성경적 가치관으로 무장시켜야 한다. 
이런 이유에서 국제학교는 공교육에서는 할 수 없는 성경적 창조의 원리와 가치관을 교육적 원리로 삼아 이런 가치관으로 살아가는 인재를 세우려는 것이다. 

 

3. 인격의 집단화 대신 한 개인이 존중을 받는 품성을 지닌 인재 세우기

옛날 서당 교육을 보면 학생과 교사, 교사와 학생의 사제지간이 얼마나 끈끈했었나? 그러나 공교육은 교사가 일방적인 지시, 또는 주입식 교육의 틀로 자리매김되었다.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는 교사들도 있지만 학생들은 대부분 수동적으로 교육을 받아먹는 입장이다. 공교육의 현장은 개성의 발견이 어렵고 서열이 정해지는 집단화에 매몰되어 있다. 
그러나 데스티니 국제학교에서는 한 개인의 성품이 개발될 수 있다. 서로와 서로가 경쟁 구조가 아니라 최선을 다하는 삶을 살되 서로를 배려하고 협력하며 희생하는 따뜻한 품성 형성에 주요한 학교 철학이 담겨 있다.

 

4. 세계를 지향하는 글로벌 리더로서의 자질을 갖춘 인재 세우기
 
공교육은 어떤 면에서 장점도 많다. 그러나 공교육은 학생의 실력이나 삶의 자질이 어떠하든 졸업을 하게 된다. 우수한 학생이든지 그렇지 못한 경우에도 졸업을 하고 상급 학교로 진학을 하게 된다. 그러나 공교육 안에서 졸업은 할 수 있으나 리더가 될 수 있을까? 아니 어디서든지 꼭 정상에 서는 사람을 뜻하지 않더라도 사람들 속에서 필요로 하는 사람일 수 있을까?
데스티니 국제학교에서는 그냥 졸업이 될 수 없다. 자신의 레벨(수준)에서 시작해서 그 레벨이 요구하는 커리큘럼을 마치고, 각 과목당 최소 80점 이상을 얻어야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다. 다음 학년의 커리큘럼으로 넘어가는 것은 각 과목당 12권의 교재를 모두 마무리해야 한다. 데스티니 국제학교에서는 영로로 교육한다. 절대로 시간과 함께 저절로 졸업되는 곳이 아니다.
글로벌 리더의 자질이 갖추어지도록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있고, 다양한 훈련과 접촉을 제시하여 글로벌 리더로서의 자질을 갖추게 한다. 

 

5. 자기주도적 학습으로 배움을 이어가는 자기주도적 인재 세우기
 
공교육에서처럼 국제학교에서도 교사가 준비하고 있다. 다만 슈퍼바이저로 불리는 국제학교의 교사는 아이들의 배움의 안내자, 길잡이 혹은 동반자로서 교실에서 존재한다. 학생 자신이 주가 되어 공부의 목표를 정하면 교사는 그 설정된 목표를 인정하고, 허락하고, 때로는 목표를 조정해주어 학생 스스로 학습해 나갈 수 있도록 길잡이 혹은 안내자의 역할을 한다.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 목표를 세우고, 세운 목표를 달성해가면서 배움을 익혀간다. 이러한 자기주도적 배움을 통해 자기주도적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훈련하는 장소가 데스티니 국제학교이다.
교역자
임철한2.jpg
교장 김철한

목원대학교 신학과 졸업
연세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 졸업
감리교신학대학교 박사원 목회학박사
중등학교 교사자격증
청년시절 야학학교(검정고시반) 운영
KBS전국대학생 농촌활동 현상응모 수상
세계 선교협의회 대표회장
웨슬리언 지도자 협의회 대표회장
경기연회 제 11대 감독
감리교신학대학교 이사
오목천교회 담임목사

이주희.png
교사 이주희

Fort Washington Elementary School 졸업
Kastner Junior High School / Bixby High School 졸업
Montclair State University 수학
한국 외국어대학교 생명공학과 졸업

임슬기.jpg
교사 임슬기
(ESL supervisor)
noimg.png
교사 쉴라
(Senior supervisor)
한승우.png
교목 한승우
(Chaplain)
윤달님.png
강사 윤달님
(Art)
이슬기.png
강사 이슬기
(Piano)
이은혜.png
강사 이은혜
(Math/Science)
이주연.png
강사 이주연
(Cooking)
최승애.png
강사 최승애
(Music Art)
최혜리.png
강사 최혜리
(Violin)
권진선.png
강사 권진선
(Essay)
조수현.jpg
강사 조수현
(Planting)
최현정.png
강사 최현정
(Chef)
Directions(찾아오는 길)
{"mapAddr":"경기 수원시 권선구 매송고색로 501","mapLat":37.2447026,"mapLng":126.9596538,"mapWidth":"100%","mapHeight":"420","mapZoom":17}

지도 데이터
지도 데이터 ©2020 SK telecom
지도 데이터지도 데이터 ©2020 SK telecom
지도 데이터 ©2020 SK telecom
지도
위성

 

BL.png주소 :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매송고색로 501 (우편번호 16631)
              비전센터 1층 데스터니 국제학교

BL.png전화 : 031) 295-5703 / 010-2631-4168 (행정담당)

BL.png팩스 : 031) 295-9854

 

 

BL2.png수원 시내에서 오시는 길

수원역에서 오산방면으로 진입 → 애경백화점을 지나 정면에 지하차도가 눈에 들어오면 1차선으로 붙어 지하차로 진입 → 우회전하여 직진 → 푸르지오A(좌측)
→ 오목천태산A(우측)과 정면에 지하차로 보임 → 절대 지하차도로 들어가지 말고 우측 차선으로 붙으면 길가에 어느새 흰색 교회 건물이 눈에 보임
→ 자연스럽게 교회 주차장으로 통하는 길로 들어오시면 됩니다.

 

BL2.png버스 노선 안내(애경백화점 앞에서)

- 일반버스 32번, 33번, 46번:오목천 삼거리 앞에서 하차
- 좌석버스 400번, 400-1번, 999번:오목천 태산A 앞에서 하차

 

BL2.png경부고속도로에서 오시는 길

오산IC로 나와 우회전하여 수원방면으로 직진(약15분) → 수원역 500m 전에서 지하차도 진입하여 좌회전(발안,남양방면) → 발안, 남양방면으로 직진하면 푸르지오A(좌측), 오목천태산A(우측)지나 교회진입하시면 됩니다.

 

BL2.png서해안고속도로에서 오시는 길

비봉IC로 나와 좌회전 후 직진(약5분) → 지하차도 두 번 지나 좌측에 교회 → 오목천태산A에서 유턴하여 교회로 진입하시면 됩니다.

 

BL2.png과천, 의왕간 고속화도로에서 오시는 길

과천을 지나 의왕요금소를 통과 직진(약5분) → 남양, 화성시청 표지 방향으로 나와 곧바로 좌회전(수원방면으로 500m) → 지하차도 통과 후
유턴하여 교회진입하시면 됩니다.

 

BL2.png영동고속도로에서 오시는 길

수원IC로 나와 수원방면으로 500m → 우회전하여 발안, 남양방면(성균관대역방면) → 성대역 고가도로를 지나 지하차도 2번 통과 후 고색사거리
(태산A 좌측에 두고)에서 우회전 → 2km직진하여 태산A(오목천동) 지나 우측의 교회 진입하시면 됩니다.(북수원IC로 나와 500m 의왕 방면으로
직진하여 고가 밑에서 좌회전하여 봉담간 고속화도로로 진입하여 오셔도 됩니다.)

김바울 목사
1교구, 청년부
E-Mail :abc@abc.org
임모세 목사
중고등부
E-Mail :def@def.org
성반석 목사
1교구, 청년부
E-Mail :ghi@ghi.org
오이레 전도사
유초등부
E-Mail :jkl@jkl.org